여행후기

투어명
투어명
[일반] 후라노/비에이 여름이야기 버스 투어
별점
별점
55555
작성자
작성자
송다윤
등록일
등록일
2019.07.17
제목
제목
좐박의 별이 빛나는 삿포로!! 인생투어 추천합니댜!!
훗카이도 한 번 가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 즈음 라벤더가 피어져 있는 풍경에 무조건 가야겠다 라고 생각해서 삿포로 여행을 결정했었어요. 너무 좋은 기회로 인디고트래블 투어를 신청하고 되었고, 후기가 엄청 좋길래 박상원 가이드님의 좐박의 별이 빛나는 삿포로를 선택했습니다! 몇 달 전부터 기대하던 이번 투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너무 좋았어요. 삿포로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괜히 흐리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섰지만 날씨가 좋았고, 비록 흐릴 때에도 웃으며 이것도 다 추억이라고 말할 수 있어 감사한 순간이었습니다!

일단 가이드님이 너무 친절하셨고, 준비를 정말 많이 해오신 게 느껴졌어요. 사람은 말을 통해 그 사람의 진정성이 드러난다고 하잖아요. 그냥 돈 벌려고, 일해야 하니까 의무감으로 진행하는게 아니라 오늘 만나는 손님들을 어떻게 하면 기쁘게 해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기억으로 남겨드릴 수 있을까 하는 무수히 많은 고민들을 한 게 느껴져 저는 그게 너무 좋았습니다.
어른들한테 한 명 한 명 밥 맛있게 드셨는지 여쭤보고, 못 먹고 헤매는 사람들 있으면 따라가서 식당 안내해주고. 가이드님 결국 편의점에서 점심 먹는거 보고 목이 메었..... 이게 바로 살신성인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밥은 꼭 드세요 ㅜ 아침에 처음 만났을 때랑 다르게 시간이 갈수록 얼굴이 까매졌...........
여러 문제들 내면서 손님들한테 아이스크림 사주고, 감자고로케 사주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인 줄.  제가 뭐라도 사드렸어야 했는데 감자고로케 얻어먹어서 죄송했어요.  하지만 넘나 꿀맛이었습니다. 호!
그리고 어찌나 사진에 대해 열정이 넘치시던지 유노윤호 저리가라였어요. 당신이 진정한 (포토)열정만수르.
바람을 느껴라,  뒤돌아서 이 쪽 봐라,  허리 피고 팔을 이렇게 저렇게, 웃어라, 웃지말고 저기 봐라. 나중에는 말 안하셔도 알아서 포즈 잘 취했어요. 다른 곳 가서도 알려주신 포즈 잘 쓸게요. 꿀팁 감사.

그리고 좐박의 별이 빛나는 삿포로. 목소리가 좋으셔서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한 투어가 너무 찰떡이라 전 진짜 좋았어요! 어른들한테 맞춘 센스 돋은 선곡도, 사연 읽어주며 코멘트 해주던 것도, 혼자서 인디고트래블 광고찍는 열정도. 솔직히 이 정도 애사심 가진 직원 몇 명이나 될까 싶었어요. 1인 2역 눈물겨웠다..
기념품이나 유명한 것들 말로만 설명하는 게 아니라  단톡방에 사진이랑 같이 올려주신 거나,  식당도 하나하나 소개해주고, 기념품이나 싸게 사는 꿀팁 등 유용한 정보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사람이 진짜 진정성 있게 일하는구나 하고 느꼈던 건, 마지막에 현지지불금 낼 때였는데요. 쭈구려 앉아서 5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 한 사람, 한 사람 자리로 찾아가서 오늘 어땠는지 좋으셨는지 밥 뭐 먹을건지 다 물어봐주고 가려는 식당 예약도 직접 전화해서 알려주고, 혹시 모르는 거 있으면 언제든 연락하라는 거 보면서 이 사람 진짜다 싶었어요. 솔직히 퇴근하면 남남인데 일 끝난 후에도 손님들 끝까지 책임져주고 도와주는 모습에 나 오늘 이 투어 하길 잘했다,  좐박으로 해서 다행이다 싶더라고요.

훗카이도 여행 처음이었는데 제 인생에서 좋았던 기억으로, 추억 한 켠에 남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인생 최고의 가이드였어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毎日が幸せになるように。
인디고트래블

안녕하세요 다윤님. 같이 여행한 박상원 가이드에요 ㅎ
한국은 조심히 돌아가셨나요?,,,아 맞다!!! 나가사키에서 사신다고 하셨죠..! 지금 후기를 보면서 급하게 그 날 보내주신 예쁜 사연을 다시 한번 곱십어 봤어요 ㅎ.
나가사키를 이렇게 소개해주셨죠!
 -나가사키는 규슈라는 섬에 위치한 지역이에요. 후쿠오카에서 열차로 두시간이 좀 안되는 곳이고, 우리나라에선 짬뽕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한국에서 1시간 20분이 걸리는 일본에서는 제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조용하고 고즈넉한 도시에요. 서울에서 23년을 산 저한테는 너무도 좋았던 곳이였어요! 혹시 규슈여행을 가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강추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항구 도시여서 네덜란드 건물들과 일본건물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에요:)- 라고 보내주셨죠!
저도 후쿠오카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나가사키 갈 기회가 있었지만 피곤해서 안갔거든요 ㅠㅠ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 나가사키 가면 가이드 해주시나요??ㅋㅋㅋ
그리고 미래에 대해서 불안하다고 사연에 남겨주셨죠...음 버스에서도 코멘트 해드린 이야기에요!
앞으로 미래에 있어서 두렵고 불안할때는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보세요! "나는 할 수 있어' "무엇이든 잘 할거야'라고..
사실 이 말들은 저에 마법의 주문인데 다윤님께만 알려드릴게요 ㅋㅋ 긍정적으로 생각히사면서 행동하시면 진짜 잘 할수 있게 됩니다. 제가 그랬듯이 ㅎㅎ

부디 행복한 기억들만 담아가시길 바라며! 일본말로도 써주셨네요,,매일이 매일이 행복해지기 위해 우리 노력해요!